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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추천/Battle bay

Battle bay 배틀 베이 #4-1. Weapons-Red 무기-빨간색

by yatomms 2021. 4.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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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 배이 깊게 파헤치기 네 번째 포스팅!

오늘은 배틀 배이의 무기 중 빨간색 무기에 대해서 설명해볼 건데요~

왜 전부 다 안 하고 빨간색 무기만 하냐 하며언요...

무기를 소개할 때 전부 다 올리려고 아무렇지 않게 시작했으나(어디 보자 무기가 음... 이게 몇 개지??? 하나 둘 셋......... 마흔둘...??? 42개?) 세어보니 42개 이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글이 너무 길어져서 한 번에 소개를 못 해 드릴 것 같아 3개의 포스팅으로 나눠 올릴 예정입니다ㅠ

글이 좀 많이 길어질 것 같아서 빠르게 서론 정리하고 바로 설명 시작할게요~!

-슬롯 포인트-
무기 설명에 들어가기 앞서 먼저 알고 있어야 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슬롯 포인트"입니다.
슬롯 포인트란 무기를 장착할 때 제한을 둔 것으로 각각의 무기에 부여된 숫자예요.

1과 2로 나눠져 있고 함선마다 정해진 슬롯 포인트가 있기 때문에 거기에 맞춰서 장착을 해야 합니다.
(어차피 자동으로 계산이 돼서 슬롯 포인트가 넘어가면 장착 못한다고 뜨긴 해요ㅎ)

만약 슬롯 포인트를 잘못 계산하면 8개 장착 가능한 무기가 7개 이하로 될 수도 있으니 정확히 계산해야 해요!

빨간무기는 6 노란무기는 1 파란무기는 4 이네요.

위 함선은 빨간 무기의 합이 6이고 장착 가능한 무기 칸이 4개이니 총합이 6 이내로 가능한 빨간 무기 4개를 선정해서 장착해야겠네요~ 그리고 노란색과 파란색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1인 노란 무기 하나, 총합이 4 이내로 가능한 파란 무기 3개를 선정해서 장착하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제 무기 소개 들어갑니다 ㄱㄱ!!

캐논

단일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1
낮은 공격력. 긴 사정거리. 빠른 발사체 속도를 가지고 있고 재장전 시간이 매우 빠르기 때문에 DPS가 높다.

블래스트 캐논

단일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1
높은 공격력. 느린 발사체 속도. 보통의 사정거리와 재장전 시간을 가지고 있다. 화염 무기와 조합하면 최고 성능을 발휘한다.

스나이퍼 캐논

단일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1
높은 치명타 확률. 매우 긴 사정거리. 매우 빠른 발사체 속도. 보통의 공격력과 재장전 시간을 가지고 있다. 치명타 확률을 높여주는 특전을 장착하면 성능이 매우 좋아진다.

익스플로시브 캐논

범위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2
높은 공격력. 보통의 사정거리. 매우 느린 발사체 속도와 재장전 시간을 가지고 있다. 캐논 계열 무기 중 유일하게 함선과 지형에 충돌할 때 손상 반경(스플레쉬 대미지)을 생성하는 무기다. 화염 무기와 조합하면 캐논 계열 무기 중 최대 성능을 발휘한다.

캐로네이드

단일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1
보통의 공격력과 발사체속도. 짧은 사정거리. 빠른 재장전 시간을 가지고 있다. 7발의 발사체를 한 번에 발사하는 샷건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근접전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고 적군 타격 시 움직임을 둔하게 만들 수 있는 특수 능력을 무기 훈련을 통해 습득할 수 있다.

미니건

단일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1
낮은 공격력. 보통의 발사체 속도, 재장전 시간. 긴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다. 15발의 발사체를 연달아 발사하는데 중간에 끊고 다시 쏠 수 있다.

레일건

단일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2
매우 높은 공격력. 빠른 발사체 속도. 매우 긴 재장전 시간을 가지고 있다. 단일 공격무기 중 가장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고 장애물이 없을 시 끝까지 나아가기 때문에 정해진 사정거리가 없다. 빨간색 무기 중 가장 긴 장전 시간을 가지고 있다. 적군과의 거리에 따라 피해량이 다르니 거리 조절을 하며 사용해야 하고 타격대상을 기절시키는 특전을 장착하면 매우 좋아진다.

#어뢰 계열 무기는 장애물이 없을 시 끝까지 나아가기 때문에 정해진 사정거리가 없어요! 그리고 적군이 피해를 입지 않는 안전거리라는 게 있어서 이점을 유의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모든 어뢰는 스플레쉬 대미지가 들어가요!

스탠다드 토르페도

범위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1
낮은 공격력. 보통의 발사체 속도. 빠른 재장전 시간을 가지고 있다. 빠른 장전 시간외에 다른 메리트가 없기 때문에 잘 쓰이지 않는 무기이다.

스위프트 토르페도

범위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1
보통의 공격력과 재장전 시간. 매우 빠른 발사체 속도를 가지고 있다. 어뢰들 중 가장 빠른 속력을 가지고 있어서 유용하게 쓰인다.

빅 토르페도

범위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2
매우 높은 공격력. 느린 발사체 속도와 재장전 시간을 가지고 있다. 동결 무기와 조합하면 최대 성능을 발휘한다.

트리플 토르페도

범위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2
높은 공격력. 느린 발사체 속도와 재장전 시간을 가지고 있다. 총 3발의 어뢰가 부채꼴 형태로 나아가기 때문에 적군에게 큰 위협이 된다.

#박격포 계열 무기는 폭발 반경의 중심에 가까워질수록 피해량이 높은 무기입니다! 명중했다고 무조건 최대 피해가 들어가는 게 아니에요! 박격포는 다수의 적을 노릴 때 유용한 무기입니다!

스탠다드 모타

범위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1
보통의 공격력, 반경, 사거리, 발사체 속도, 재장전 시간을 가지고 있다. 기본적인 박격포 무기로 성능이 크게 나쁘진 않아서 자주 쓰이는 무기이다.

볼파크 모타

범위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1
낮은 공격력. 매우 넓은 반경. 보통의 사거리, 발사체 속도, 재장전 시간을 가지고 있다. 박격포 무기 중 가장 넓은 반경의 범위를 가지고 있어서 피해를 입히는 데에는 효과적이지만 피해량이 그렇게 크진 않다.

롱 랜지 모타

범위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1
낮은 공격력. 매우 긴 사거리. 보통의 반경, 발사체 속도, 재장전 시간을 가지고 있다. 박격포 무기 중 가장 긴 사거리를 가지고 있어서 요긴하게 쓰이는 무기이다.

빅 베르타

범위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2
매우 높은 공격력. 보통의 반경과 사거리. 느린 발사체 속도와 재장전 시간을 가지고 있다. 박격포 무기 중 가장 피해량이 높고 동결 무기와 조합하면 최고 성능을 발휘한다.

그리네이드 런쳐

범위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1
높은 공격력. 짧은 사거리. 좁은 반경. 보통의 발사체 속도와 재장전 시간을 가지고 있다. 근거리 전투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무기이고 치명타 피해가 들어갔을 시 5초간 적군을 화염으로 추가 피해를 주는 특수 능력을 가지고 있는 무기이다.

마인

범위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1
매우 높은 공격력. 매우 짧은 사거리. 매우 좁은 반경. 보통의 재장전 시간을 가지고 있다. 직접 타격하는 무기가 아닌 이곳저곳에 뿌리며 설치하는 무기로 적이 건드리면 바로 피해를 입히는 폭발 무기이다. 모든 무기 중 가장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고 적당한 위치에 설치하면 저절로 딜이 들어가서 전술적 가치가 높은 무기이다.

#미사일 계열 무기는 오차범위가 있는 무기입니다! 이점 감안하고 예측하며 사용해야 돼요!

미사일 런쳐

범위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2
높은 공격력. 매우 긴 사거리. 빠른 발사체 속도. 보통의 오차범위와 재장전 시간을 가지고 있다. 5발의 미사일을 빠른 속도로 발사하는 무기이다. 오차범위가 그때그때 다르지만 그렇게 크진 않고 딜이 들어가면 순식간에 적군을 제압 가능하다.

멀티 미사일

범위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2
낮은 공격력. 매우 긴 사거리. 빠른 발사체 속도. 넓은 오차범위. 보통의 재장전 시간을 가지고 있다. 9발의 미사일을 빠른 속도로 발사하는 무기이지만 실제 써보면 쓸 수 있는 방법이 없는 무기라는 걸 깨닫게 된다. 9발이 전부 가로 일직선으로 발사되고 공격력도 낮을뿐더러 오차범위도 큰 편이기 때문에 쓰는 유저를 찾아볼 수 없다.

#방화 계열 무기는 타격을 했을 때 모든 피해량이 한 번에 들어가는 것이 아닌 천천히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플레어 건

단일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1
느린 발사체 속도. 보통의 지속시간, 사거리, 재장전 속도를 가지고 있다. 방화 무기 중 유일한 단일 공격무기이고 무기 훈련을 통해 화염 지속시간 동안 적군의 회복능력을 줄일 수 있는 특수 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

파이어 붐

범위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2
긴 지속시간과 사거리. 느린 발사체 속도와 재장전 시간. 보통의 반경을 가지고 있다. 폭발 반경의 중심에 가까울수록 화염 지속시간이 늘어나는 무기이다. 재장전 시간에 비해 화염 지속시간이 긴 편인데 특전을 장착하여 추가로 지속시간을 늘렸을 경우 재장전 시간의 1.7배 이상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네이팜 런쳐

범위 공격무기/슬롯 포인트 2
긴 지속시간. 보통의 사거리와 발사체 속도. 넓은 반경. 느린 재장전 시간을 가지고 있다. 물 위에 긴 시간 동안 넓은 면적의 방화 범위를 형성하는 무기이다.



다 하고 나니 오늘 포스팅이 좀 길긴 했던 것 같네요. (쩝..)
줄인다고 줄이고 많이 요약한건뎀... 다시 봐도 스크롤바가 10번 이상은 내려간 것 같음

아무튼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오늘은 빨간색 무기에 대하여 알아봤고요~ 다음 포스팅에선 노란색, 파란색 무기에 대하여 포스팅해볼게요~! (꾸벅)

 

Battle bay 배틀 베이 #4-2. Weapons-Yellow, Blue 무기- 노란색, 파란색

배틀 배이 깊게 파헤치기 다섯 번째 포스팅! 오늘은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배틀 배이의 무기 중 노란색 무기, 파란색 무기에 대해서 설명해볼게요~ 이동 무기/슬롯 포인트 1 매우 빠르게 가속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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