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추천/Battle bay

Battle bay 배틀 베이 #3. Upgrade 업그레이드

by yatomms 2021. 4. 18.
반응형

배틀 배이 깊게 파헤치기 세 번째 포스팅!

오늘은 배틀 배이의 업그레이드에 대해서 설명해볼게요~!


-선장 레벨-
배틀 배이는 레벨 1~50까지 함장 레벨을 올릴 수 있어요. 경험치는 전투와 무기 훈련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각 레벨마다 적용되는 보상과 지원이 올라가니 빨리 50 레벨을 찍는 게 도움이 되겠죠?ㅎㅎ 잠금 해제되는 품목도 많으니 열심히 올려서 즐겁게 게임하는 걸 우선으로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일찌감치 50레벨을 찍었습니다. 50레벨을 찍으면 바로 100만 황금, 10만 설탕, 50 진주를 지급해줍니다. 최대수용 용량은 황금 5백5십만, 설탕 200만으로 늘어나네요. 그리고 매일지급되는 상자의 보상이 10%늘어나고 전투후 받는 보상이 5%늘어나네요~

해당 레벨의 조건만 적용되는 것이 아닌 레벨마다 해제되는 조건들이 전부 적용되기 때문에 레벨이 높으면 높을수록 혜택 또한 많아져요!

-함선 업그레이드-
자신의 레벨이 올라가면 함선도 따라 맞춰 올릴 수 있어요. 함선은 황금 또는 퍼즐로 50 레벨까지 업그레이드합니다.

현재 업그레이드 중인 함선인데 레벨40은 1480000황금이 필요하네요. 황금이 있으니 업그레이드 하겠습니다.
업그레이드 완료~~
이 함선은 업그레이드 할 때 퍼즐이 필요하네요. 아쉽게도 퍼즐이 없으니 패스!


-부품과 파워셀-
무기를 업그레이드시킬 때 재료가 필요한데 이때 무기가 요구하는 색깔에 맞춰서 부품과 파워셀을 사용해야 합니다.
부품과 파워셀은 상점구매, 길드추첨, 상자열기, 무기분해로 얻을 수 있습니다.

부품
파워셀

부품은 1 단위 때, 파워셀은 10 단위일 때 사용하고 모든 무기는 50 레벨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10 단위 일 때 업그레이드 시 파워셀 말고도 레벨업 진행이 안된 똑같은 무기가 추가로 필요한데, 10,20,30 때는 1개 40은 2개 필요합니다.

1~9단위까지는 부품과 설탕이 필요하네요~ 부품과 설탕이 있으니 업그레이드 시킬게요!
10단위때는 파워셀, 똑같은 무기, 황금이 필요한데 이번에는 똑같은 무기가 아직없기에 아쉽지만 다음으로 패스!


-무기-
자신의 레벨이 아무리 높아도 무기가 시원찮으면 안 되겠죠?
무기는 총 5등급으로 나눠져 있고 회색-초록색-파란색-보라색-노란색 순으로 좋은 무기입니다.
(무기는 색깔만 다를 뿐이지 색깔별로 다른 무기가 있는 건 아니에요~)

무기 종류에는 빨강, 노랑, 초록, 파랑, 청록 무기가 있고 전함에 따라 슬롯 포인트와 장착 가능한 무기가 다르기 때문에 조합을 잘해서 전투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보라색 무기사진 입니다.


-특전-
무기에는 특전이라는 것을 4개까지 추가로 장착 가능한데 일반 특전과 이벤트 특전이 있고 해당 무기에 맞게끔 능력을 올려주는 역할을 해요.
일반 특전은 초록-파랑-보라, 이벤트 특전은 초록-파랑-보라-노랑 순으로 높은 능력치를 부여해줍니다.

초록색 일반 특전이네요. 추가능력은 오버부스트의 지속시간을 0.3초 증가시켜줍니다.
파란색 일반 특전이네요. 재장전시간이 있는 모든 아이템에 장착 할 수 있고 추가능력은 재장전시간을 -1.5% 감소시켜줍니다.
보라색 일반 특전이네요. 추가능력은 미사일 계열의 무기 공격력을 8% 증가시켜줍니다.
초록색 이벤트 특전이네요. 추가능력은 리페어 펄스의 재장전시간 -2% 와 함선체력을 40 늘려줍니다.
파란색 이벤트 특전이네요. 추가능력은 파이어 붐의 공격력 5%와 사거리 8%를 증가시켜줍니다.
보라색 이벤트 특전이네요. 추가능력은 스탠다드 토르베도의 속도가 8% 빨라지고 움직임이 둔해진 적에게 12%의 피해가 증가됩니다.
노란색 이벤트 특전이네요. 추가능력은 공격력 +9 증가와 사거리12% 증가입니다.

한 가지 특징이 있다면 일반 특전은 능력, 색깔에 구애받지 않고 중복장착이 가능한데, 이벤트 특전은 색깔과는 상관 없이 같은 능력을 중복으로 장착 불가능합니다.

-무기 훈련-
배틀 배이의 모든 무기는 훈련을 통해서 무기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어요.

아직 훈련을 못끝낸 무기들이 있는데 언젠간 전부다 클리어 해버릴꺼얏!!!

훈련할 때 설탕을 통해 훈련이 가능한데 시간이 많이 걸려요. 빠르게 훈련하고 싶다면 진주를 사용하면 되지만 이 방법은 추천 안 한답니다. (오히려 상자 까는 게 더 이득임)


오늘은 업그레이드에 대하여 알아봤고요~ 다음 포스팅에선 무기에 대하여 포스팅해볼게요~! (꾸벅)

Battle bay 배틀 베이 #4-1. Weapons-Red 무기-빨간색

배틀 배이 깊게 파헤치기 네 번째 포스팅! 오늘은 배틀 배이의 무기 중 빨간색 무기에 대해서 설명해볼 건데요~ 왜 전부 다 안 하고 빨간색 무기만 하냐 하며언요... 무기를 소개할 때 전부 다 올

syoungh291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