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배이 깊게 파헤치기 열일곱 번째 포스팅!
이제 마지막으로 배틀 배이의 전투 아레나만 남겨놨네요.
전투 아레나 내의 맵은 총 14개 이고, Beginner map 3개 Regular map 11개로 이뤄져 있습니다.
스타팅 포인트는 2곳으로 맵의 양쪽 끝에서 랜덤으로 시작합니다.
각각의 맵은 지형지물과 파도의 높이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맵이 가지고 있는 특징들을 알아보면서 배틀 배이 포스팅을 마무리지어보도록 할게요~!
배틀 배이의 맵을 모아놓은 아레나입니다. 전투는 초록색 깃발이 표시된 지역 중 랜덤으로 한 곳에서 실시됩니다.
-Beginner 3 maps-
이제 배틀 배이를 시작한 초보자들이 마음껏 화력을 뽐내며 경험을 쌓을 수 있게끔 만들어진 평탄한 소형 맵입니다.
출처-battlebay.fandom.com/wiki/Brawl_Park
초보자의 맵 중 하나로 맵의 크기가 작고 양쪽 스타팅 포인트가 벽으로 둘러싸여 있지만 벽의 상부가 약간 뚫려있어서 박격포로 포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파고는 낮습니다.
출처-battlebay.fandom.com/wiki/First_Flood
초보자의 맵 중 하나로 맵의 크기가 작고 양쪽 스타팅 포인트에 동굴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파고는 낮습니다.
출처-battlebay.fandom.com/wiki/Cold_Riddance
초보자의 맵중 하나로 맵의 크기가 작고 양쪽 스타팅 포인트가 중간에 벽 하나를 두고 붙어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삿갓 형태로 적과 조우하게 되며 다른 Beginner map 맵들과는 다르게 점령 구역에 장애물이 있어 점령 시 유리하게 이용하면 이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파고는 낮습니다.
-Regular 11 maps-
바다에서 충분한 경험치를 쌓은 도전자들을 위한 정규 맵입니다. 파고는 낮음, 중간, 높음으로 다양하고 지형지물 또한 개성 있습니다.
출처-battlebay.fandom.com/wiki/Crude_Awakenings
양쪽 스타팅 포인트 사이는 천장과 장애물이 있고 점령 구역과 가까운 중간지점은 천장과 장애물이 없습니다.
점령 구역은 천장으로 뒤덮여있습니다.
파고는 낮습니다.
출처-battlebay.fandom.com/wiki/Destruct_9
주로 전투가 일어나는 구역이 스타팅 포인트와 가까운 맵입니다. 스타팅 포인트를 지나 조금만 더 움직여 바로 앞에 위치한 장애물을 이용해 라인을 구축하고 공격 작업을 합니다.
맵 중앙 점령 구역의 장애물을 제외하면 따로 장애물이 없고 맵의 양측면은 섬 지형과 벽이 존재합니다.
파고는 낮습니다.
출처-sofipassariello.artstation.com/projects/aA8w8
색감이 굉장히 화려한 맵입니다. 로비오 회사의 게임인 앵그리버드 동상과 여러 벽화들을 볼 수 있습니다. 맵 중앙에 기둥으로 된 벽이 있는데 2개로 갈라져 있어 서로 대치하며 그사이로 공격을 하거나 기둥의 측면을 공략하며 전투합니다.
파고는 낮습니다.
출처-battlebay.fandom.com/wiki/Wayward_Pains
전투지역 대부분이 낮은 천장으로 덮여있는 맵입니다. 양쪽 스타팅 포인트가 2개씩 가로로 되어있고 각각 포인트 사이에 매우 짧은 터널이 있습니다. 적팀 과의 스타팅 포인트 거리가 가까운 편이라서 주된 전투 구역 범위에 스타팅 포인트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점령 구역은 벽으로 둘러 쌓여있고 장애물과 벽이 많아 난이도가 있습니다.
파고는 낮습니다.
출처-battlebay.fandom.com/wiki/Chill_Zone
양쪽 스타팅 포인트가 중간에 바다를 두고 붙어있고 점령 구역은 스타팅 포인트와 정반대 위치에 있는 독특한 구성의 맵입니다. 전투 시작 후 조금만 뒤로 움직이면 적군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뒤에서 서로 대치하며 전투를 하거나 살짝 우회를 하여 앞쪽에서 적군을 가둬 놓고 전투를 합니다.
파고는 중간입니다.
출처-battlebay.fandom.com/wiki/Crude_Awakenings
점령 구역 기준 양측면은 천장이 있는 곳과 조그만 섬 지형이 있는 곳으로 되어 있습니다. 중앙의 점령 구역은 천장으로 덮여있고 벽면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파고는 중간입니다.
출처-battlebay.fandom.com/wiki/Dropdead_Gorge
중앙이 기둥과 천장으로 일부 이어져있는 맵입니다.
주된 전투 구역이 점령 구역과 매우 가깝게 형성됩니다.
파고는 중간입니다.
출처-battlebay.fandom.com/wiki/The_Fighthouse
점령 구역 기준 양측면 중 한쪽은 천장이 있고 다른 한쪽은 조그만 섬 지형으로 되어있습니다.
파고는 중간입니다.
출처-battlebay.fandom.com/wiki/Crash_N%27_Burn
조그만 섬 지형이 많은 맵입니다.
파고는 높습니다.
출처-battlebay.fandom.com/wiki/Subzero
미드 파이트 무비 맵과 지형지물이 매우 유사합니다. 다만 중앙의 기둥이 두 갈래가 아닌 두꺼운 한 개이고 조그만 빙산 지형이 조금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파고는 높습니다.
출처-battlebay.fandom.com/wiki/The_Foundry
양 팀의 스타팅 포인트에 짧은 둥근 터널이 있고 부유물 지형(움직이진 않아요!)이 많이 있습니다. 맵의 한쪽 측면은 적군 스타팅 포인트까지 이어지는 매우긴 터널이 있습니다.
파고는 높습니다.
배틀 배이라는 게임의 분석 포스팅이 오늘로써 끝이 났습니다. 짝짝짝!!!
제가 정리한 내용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면서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안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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